> 커뮤니티 > 공지사항

공지사항

*이민섭식초술특강"쪽집게 과외 잖아!"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-04-27 09:38 조회2,875회 댓글0건

본문

 

*이민섭 식초술 특강, "쪽집게 과외 잖아!"
_곡물식초술 알코올발효 실습 3회 특강 인기절정





"아, 놔~~. 아주 그냥?"
"이건 식초 제조 쪽집게 과외 선생이잖아?"


한상준 식초학교를 졸업하고도, 거듭 실패하는 '알코올발효'. 마음은 다급해지고, 이를 어쩌지? 나도 모르게 마음의 미안한 비밀을 들킨 기분의 교육생들에게는 그런 감정이 있다. 


한상준 식초학교 교재에 빨간펜으로 밑줄을 쫘~악 긋고, 강의 내용은 깨알같이 메모했건만_. 


>>알코올발효, 이제 자신 있어요! 


식초학교 졸업 후에도 술(알코올발효)을 잘 빚지 못하는 분들 대상으로 첫 진행한 '이민섭 식초술(곡물) 특강'이 예상을 뛰어 넘는 좋은 반응을 보였다. 지난 4월 25일(화) 저녁 5시, 3강 특강을 마친 교육생들은 입에서는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.


"아이고~~~이제 식초 빚기에 자신감이 생겼네."
단양주와 이양주를 식초술 중심으로 1대 1 수준으로 실습한 결과에 대한 평가다. 오롯이 식초만을 위한 술 과외(?)에 그동안 설움을 털어낸 표정이었다.


>>한상준 식초키드로 성장한 사무국장 


'한상준 식초키드'인 이민섭 강사(한국전통식초협회 사무국장)의 나긋나긋한 서울 표준어 강의에 교육생들은 따뜻하고 보송보송한 치유의 울림도 지지하게 했다. 


그동안 안절부절한 칭얼거림은 뚝 그치고, 와르르 무너진 마음도 달래고 용감하게 식초제조에 나서게 된 것이다. 더불어 그동안 고생한데 대한 보상을 받은 듯, 영혼의 체온도 가라 앉는듯 했다.


이민섭 강사는 "알코올 발효를 할 때 놓치기 쉬운 부분(고두빱찌기,씨앗술,양조계획표짜기,이상발효,덧술하기 등) 만을 꼭 집어서 반복 강조한 뒤 실습했어요."라고 말했다. 

 

 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CUSTOMER CENTER
고객센터
02.6120.0258
궁금한 점 문의주시면,
친절하게 답변해 드립니다.
| 한국전통발효아카데미 |
주소: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333길 36 해원빌딩 4층
TEL. 02-6120-0258~9

Copyright KTFA All Rights Reserved.